바릴로체(펌)

2020115()

오늘은 칠레의 푸에르토 몬트를 출발하여 아르헨티나의 바릴로체로 이동한다. 본격적으로 파타고니아 탐방이 시작되는 셈이다.

8시 경 아침식사를 하고 체크아웃을 한다, 이어 짐을 숙소에 맡기고, 잠시 바닷가로 나아가 바람을 쏘이고 돌아와 미팅에 참석한 후, 버스터미널로 이동한다.

숙소 벽에 걸린 그림

바닷가

버스터미널

푸에르토 몬트에서 바릴로체까지의 이동거리는 320Km5시간 정도가 걸리지만 두 곳 출입국 관리소에서의 대기시간을 포함하면 약 7시간이 소요된다고 한다.

푸에르토 몬트 바릴로체

창밖풍경

칠레 출입국 사무소 출국 때는 까다롭지 않다.

아르헨티나 출입국 사무소

바릴로체(산 카를로스 데 바릴로체를 간단히 줄여서 바릴로체라 한다.)는 안데스의 동쪽, 남미 한가운데 위치한 도시다. 표고 770m로 도시 정면에는 푸른 나우엘우아피(Nahuel Huapi) 호수와 카테드랄(Katedral)산을 비롯한 2,000~3,000m급의 산들이 병풍처럼 에워싸고 있다. 스위스 이주민들이 건설한 이곳은 자연풍광이 아름답고, 스키와 관광, 수상 스포츠, 그리고 트레킹과 등반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남미의 스위스라고 불리기도 하는 아르헨티나 파타고니아의 중심도시이다, (이상 관련자료 발췌)

바릴로체 나우엘우아피호수

버스는 9시경 바리로체 버스 터미널에 도착하고, 우리들은 3대의 택시에 분 승하 숙소로 향한다,

3405 버스터미널

숙소 가는 길

숙소

숙소에 도착하여 방을 배정받고, 짐을 옮긴 후 바로 로비로 내려와, 팀장의 안내로 유명한 스테이크 하우스, 보리체 알베르토(El Boliche de Alberto)로 달려갔으나 대기자가 많아 1시간 이상을 기다려야한다는 말에 맥이 빠져, 내일 다시 오기로 하고, 헤어져 각자 취향에 맞는 식사를 하고 숙소로 돌아온다.

유명한 스테이크 하우스

남미를 방문 하는 분들이 칠레와 아르헨티나를 찾는 주 목적은 파타고니아(Patagonia,)의 빼어난 자연경관의 탐방에 있다하겠다. 그러면 파타고이나란 어디에 있는 어떤 곳인가?

파타고니아는 남아메리카 최남단에 위치한 지역의 이름이다. 남위 40도 부근을 흐르는 네그로 강 이남의 아르헨티나와 칠레에 걸쳐 있는 한반도 면적의 5배 크기의 지역이 파타고니아다. 3000m가 넘는 설산과 끝이 보이지 않는 평원, 푸른 빙하와 붉은 사막, 다양한 동식물과 기이한 화석까지 만나볼 수 있는 이곳에는 범접할 수 없는 신비로움이 가득한 곳이다. 파타고니아라는 명칭은 마젤란과 그의 원정대가 거인 족이라고 묘사했던 원주민들을 가리키는 파타곤(patagón)이라는 말에서 비롯됐다.(이상 관련자료 발췌)

파타고니아 (지도 하단 짙은 색 부분)

서부에는 안데스 산맥의 끝자락이 지나가고, 수많은 빙하와 빙하호가 위치해 있어 이름난 비경을 자랑한다.. 서해안 쪽에는 무수히 많은 섬이 있으며 비가 매우 많이 오고 숲이 우거져 있다. 반면 동쪽은 평지로, 비구름이 안데스 산맥에 막히는 특성상 사막과 초원 지대로 이루어져 있다.

파타고니아에는 국립공원이 25개소, 섬이 10, 폭포가 22, 동굴 7개소 등이 있고, 인기 관광명소는 무려 764개소에 이른다고 한다. 이중 트립어드바이저가 집계한 여행자 선호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이상 트립어드바이저에서 옮김)

1Parque Nacional Los Glaciares(엘 칼라파테)

2Perito Moreno National Park(페리토 모레노)

3Cerro Fitz Roy(엘찰텐)

4Pasarelas Perito Moreno(엘 칼라파테)

5Parque Nacional Nahuel Huapi(산 카를로스 데 바릴로체)

6Parque Nahuelito(산 카를로스 데 바릴로체)

7Parque Nahuelito(로스 글라시아레스 국립 공원)

8Route of the Seven Lakes(산마르틴 데 로스 안데스)

9Lago Nahuel Huapi(산 카를로스 데 바릴로체)

10Laguna Torre(엘 찰텐)

(2020 5.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