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계는 장가계 삼림공원 서북쪽에 위치해 있는 최근 개발된 관광지다. 원가계를 오르는 길은 초고속 엘리베터를 이용하는 방법과 천자산이나 금편계곡을 통해 오르는 길이 있다. 원가계의 주요 관광지는 천하제일교, 미혼대, 후화원, 천현백련, 공중정원 등이 있다 한다.
무릉원 입구에서 지문으로 본인임을 확인하는 프라스틱 카드를 발급받아, 오늘과 내일 양일간 사용키로 한다. 일회 입장료가 우리 돈으로 6천원이 넘는다 하니 싼편은 아니다.
<무릉원 입구 - 유네스코 표시가 있다>
이 무릉원은 유네스코가 지정한 자연보호 지역이다. 입구로 들어서니 각 곳으로 가는 셔틀 버스 정유장이 표시돼 있다. 일단 무릉원으로 들어오면 이 셔틀 버스를 타고, 목적지로 이동한다.
우리는 원가계 행 버스에 오른다. 버스는 구불구불한 2차선 시멘트길을 달린다. 사진을 찍으려 앞 좌석에 앉으니, 안전벨트를 매라고 한다. 암벽을 뚫어서 만든 길은 "원 웨이"라 신호를 기다렸다 통과한다. 차창으로보이는 풍광을 카메라에 담는다.
<셔틀 버스를 타고>
<무릉원 내 도로>
<암벽을 뚫은 길>
엘리베터 승차장 아래에 도착한다. 360m에 달하는 엘리베이터가 거대한 빌딩처럼 보인다. 엘리베이터 승강장까지는 계단을 한참 올라야 한다.<원가계로 오르는 엘리베이터>
<무릉원 1>
<무릉원 2 >
<무릉원 3 >
엘리베이터 이름이 백룡천제(百龍天梯), 천하제일제 라고 한다. 대만 재벌이우리 돈 200억 정도를 투자해서 건립했다고 한다. 360m를 오르는데 약 8분 정도 걸렸다. 오르면서 밖을 볼 수 있게 유리로 처리를 했다.
<백룡천제 입구 -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며>
<엘리베이터를 타고 오르며 본 원가계 1>
<원가계 2 >
<원가계 3 >
원가계 꼭대기에 올라, 엘리베이터에서 내린다. 길가에는 상점들이 있어, "천원, 천원,"하며 호객한다. 군밤을 판다. 맛이 우리 밤과 똑같은데 밤 껍질이 아주 잘 벗겨져 먹기에 편하다. 상점 옆에 계시된 원가계 안내도를 보니, 우리의 관광코스는 원가계 일부에 국한되어 있다. 시간이 제한되니 하이라이트만 보여주나보다.
<엘리베이터 종착지 - 원가계 정상>
<원가계 정상의 상점들>
<상점 옆에 붙어 있는 원가계 안내도>
이제 원가계에서도 유명한 곳 몇 군데를 가 보자.
<미혼대 이정표>
<미혼대>
<건곤주(乾坤柱)>
<정인곡(情人谷)>
<천하제일교 안내석>
<천하제일교>
<허원정(許愿亭)>
원가계 식당에서 식사를한 후 천자산 자연보호 구역으로 이동한다.